인기 기자
와~ 이건 사야 해! 하고 샀다가…
물렸다면 이걸보자
2021-05-06 14:43:44 2021-05-06 14:43:44
와~ 이건 사야 해! 하고 샀다가…
 
작년 주식시장에 뛰어든 개인투자자의 66%는 손실을 봤다는 분석이 나왔다. 작년 코스피 수익률이 28.13%인데, 손실을 봤다는 이야기는 잦은 거래 및 테마주를 추종하는 거래가 원인으로 분석 됐다. 반면 기존 투자자는 61%는 수익을 봤다. 즉, 신규 투자자일수록 부화뇌동 매매가 많다는 것이다.
 
작년 초 코스피 코스닥 양 시장 지수 폭락을 정확히 적중시켰던 토마토투자자문 대표 운용역인 명준우 운용역은 대중적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보조지표 ‘볼린저 밴드’, ‘일목균형표’ 등에 대해서 ‘주식명신기’ 유튜브 채널에서 일반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해당 지표의 함정 등을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이 밖에도 현재 매수할 만한 종목과 다양한 투자전략을 이번에 새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 ‘주식명신기’를 통해 개인투자자에게 오픈한다. 명준우 운용역은 투자는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신중한 분석이 필요하다며, 투자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유튜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관심주]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