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크루셜텍, 미국 프록시 웨어러블 기기에 지문인식 패키징 공급
2021-04-12 10:34:20 2021-04-12 10:34:2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크루셜텍(114120)이 미국 IT 네트워킹 기업 프록시(Proxy)의 헬스케어 링 제품에 지문인식 패키징을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제품향 지문인식 공급에서 웨어러블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첫 신호탄이라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크루셜텍은 Proxy의 헬스케어 링을 시작으로 이후 출시될 후속 모델에도 개발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Proxy는 RFID(무선주파수인식)기술을 이용, 개인에게 디지털 ID를 부여해 특정 공간이나 장치에 극대화된 접근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IT 네트워킹 솔루션 기업이다. 특정 신분증이나, 신용카드가 필요 없이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기기로 신분확인 및 결제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Proxy는 헬스케어 링을 개발하면서 효과적인 신분확인 및 결제를 위한 생체인식 기술을 네트워킹 솔루션에 접목을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관건은 반지모양의 제품 형태 때문에 매우 얇고 작은 지문인식을 탑재해야 하는데, 이러 기술적인 요건에 딱 맞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가 바로 크루셜텍이었다"고 설명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비 모바일 분야로 사업확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서 미국 IT 분야에서 가장 주목 받는 Proxy 헬스케어 링 솔루션에 공급이 확정되며 임직원들이 상당히 고무돼 있는 상황"이라며 "2020년 경영정상화 노력으로 인해 회사 경영 상태도 개선된 만큼 이번 공급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논 모바일 시장도 개척해 매출 신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