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JYP, 중국 텐센트 뮤직 그룹과 전략적 협업
2021-03-24 10:01:26 2021-03-24 10:01:26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TME)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한다.
 
JYP는 24일 "중국 온라인 음악 플랫폼 선두 기업 TME와 협력 계약을 맺는다. 당사 아티스트의 음악을 비롯해 전방위적 콘텐츠 유통 활로를 확보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JYP는 TME 산하 음원 플랫폼 QQ Music(큐큐 뮤직), Kugou Music(쿠고우 뮤직), Kuwo Music(쿠워 뮤직), WeSing(위싱)을 비롯한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등에 음원과 동영상, 라이브 채널에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라이브 이벤트 등 다양한 음악 사업에도 협력한다.
 
TME는 중국 대표 온라인 뮤직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온라인 뮤직을 비롯해 온라인 노래방, 음악 중심 라이브 스트리밍 등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TME 측은 "JYP 소속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를 중국 수억대 음악팬들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K팝 문화 교류의 장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YP 측은 "변화와 혁신의 흐름에 발맞춰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선사하며 K팝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취지를 전했다.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