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신전기 for WEMIX’ 출시 앞둔 위메이드트리, 암호화폐 거래소 공개
게임 토큰-위믹스 토큰 교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
입력 : 2021-02-02 18:32:09 수정 : 2021-02-02 18:32:09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게임 기업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오는 4일 ‘재신전기 for WEMIX’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를 2일 공개했다.
 
위믹스 덱스는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다.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 비교해 이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직접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일반적인 탈중앙화 거래소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다소 느린 거래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위믹스 덱스의 모든 거래는 조건부 자동계약 체결을 의미하는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상에서 실행되며 거래는 블록에 저장된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계약 조건을 미리 프로그래밍하고, 조건이 충족되면 계약 내용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디지털 계약 방식을 의미한다.
 
이용자들은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토네이도(Tornado)·시큐 주안시(CQ Zuanshi) 등 게임 토큰과 위믹스 토큰을 교환할 수 있다.
 
모든 거래와 토큰의 이동은 위믹스 블록체인 블록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블록체인 탐색기 ‘위믹스 스코프’(WEMIX Scop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기업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오는 4일 ‘재신전기 for WEMIX’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를 2일 공개했다. 이미지/위메이드트리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조문식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