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시위 현장 찾아 "힘 보태겠다"
청와대 분수대 앞 방문해 초선의원 격려…"국정운영 상식·원칙 벗어나"
2020-12-01 13:20:49 2020-12-01 13:20:49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일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의 릴레이 1인 시위 현장을 방문해 "저도 어디에 있든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시위 중인 강민국, 김형동, 이영, 황보승희 의원과 만났다. 안 대표는 이들에게 "여기 계신 한 분 한 분이 국민을 대표하지 않나"라며 "국민의 생각을 전달하려고 한 건데 그것을 거부한다는 것은 국민 말을 듣지 않겠다는 의사 표시다. 정말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는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 등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 대표의 이번 방문은 대여 투쟁 전면에 나선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을 격려하고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 인사들도 현장을 찾아 초선들을 독려하고 있다.
 
안 대표는 국민의힘 의원들과 대화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국정 운영이 너무나 상식과 원칙에서 벗어나 있다. 이게 법치고 민주주의인가"라며 "그렇다고 민생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고 있는가. 부동산 문제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고통받고 밤에 잠 못 이루고 있는지 대통령은 아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어제 대통령 발언도 많은 국민들의 생각과 너무나도 차이가 있다"며 "공동체 언급하고 그리고 혁신 말씀을 하셨지만 행동과 이야기가 너무 다르다. 정직한 태도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대통령과 정당 대표가 함께 만나자고 했다.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고 파탄 난 국정을 되살려보자는 충정에서 나온 것"이라며 "정책연대에 대해서는 권은희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논의하고 있다. 필요한 행동은 서로 의논해서 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