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DB금투-한국벤처투자, 유니콘기업 육성 업무협약
2020-10-22 15:11:02 2020-10-22 15:11:02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DB금융투자는 한국벤처투자와 '유니콘 기업 육성 및 회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벤처투자는 DB금융투자에 유망 기업 리스트를 제공하고 공동으로 비상장기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의 성장투자를 위해 양사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투자자와 기업을 연결할 방침이다.
 
특히 DB금융투자는 공동 보고서 발간과 더불어 유망 벤처기업이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신속히 투자받을 수 있도록 벤처기업의 IR과 기업 규모에 적합한 단계별 투자자 매칭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영민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벤처투자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벤처기업의 스케일업과 성장투자 지원을 통해 궁극적으로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고 벤처캐피탈 회수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고원종 DB금융투자 대표는 "DB금융투자는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필수적인 서비스를 전사적으로 갖춰 끊임없는 가치창출의 조력자이자 길동무로서 한국벤처투자와 함께 한 걸음씩 내딛겠다"고 말했다.
고원종 DB금융투자대표와 이영민 한국벤처투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금투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