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자산운용-포스증권, 디지털 특화상품 업무협약
2020-10-22 15:12:25 2020-10-22 15:12:25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삼성자산운용은 22일 서초동 본사에서 한국포스증권과 '디지털 특화상품 및 콘텐츠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한국포스증권 FOSS앱과 삼성자산운용 모바일 투자플랫폼 '펀드솔루션'앱의 매수 연동 시스템 개발을 통한 플랫폼 연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대고객 공동 프로모션과 웹 세미나, 각종 투자 컨텐츠 제공을 통해 펀드·개인 IRP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신재영 한국포스증권 대표는 "이번 협약은 공모펀드 시장의 활기를 불어 넣는데 필수적인 공생과 협업"이라며 "언택트 시대 모바일 펀드 플랫폼인 FOSS앱을 통해 삼성자산운용의 다양하고 쉬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쉬운 펀드·습관 투자·바른 금융이라는 가치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유상 삼성자산운용 부사장은 "삼성자산운용은 그동안 모바일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디지털 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한국포스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일반 투자자분들께 쉽고 재미있는 투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 김유상 부사장(왼쪽), 한국포스증권 신재영 대표가 디지털 특화상품 판매 등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