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과기정통부, 블록체인·핀테크 공모전 개최
입력 : 2019-09-22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참신한 블록체인·핀테크 서비스 발굴을 위해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과 '제7회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은 기획 부문(아이디어 공모전)과 개발 부문(해커톤)을 구분해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두 부문을 통합, 아이디어 기획부터 구현까지 함께 진행된다.
 
오는 23일부터 10월31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서를 접수하고, 11월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서비스 개발 대회를 거쳐 시연과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로 7회째 개최되는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은 과기정통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금융결제원, 코스콤, 손해보험협회 등이 공동 주관한다. 11월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11월29일부터 30일까지 서비스 개발 대회와 시연 및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한다.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등 상장 6점과 총상금 2000만원이,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참여기관장상과 총상금 2000만원이 수여된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블록체인과 핀테크는 절차 간소화, 비용 절감과 같은 사회·경제적 편익은 물론 산업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과 핀테크에 대한 인식도를 제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안창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