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외 4편
2020-08-07 15:03:12 2020-08-07 15:03:1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코로나19’ 이후 올 여름 성수기 극장가 시장 타격을 걱정하는 시선이 높았다. ‘코로나19’ 확산이 한 풀 꺾인 뒤에도 신작 개봉이 없어 관객들이 극장가를 찾지 않았다. 하지만 모든 게 걱정일 뿐이었다. 여름 한국영화 ‘빅3’가 모두 개봉한 가운데 결국 해답은 ‘콘텐츠’에 있단 게 증명이 됐다. ‘반도’가 누적 관객 수 350만을 넘어섰고, ‘강철비2’가 150만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다. 더욱이 앞선 두 영화에 비해 장르 색깔이 뚜렷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흥행세에서 두 편에 확연히 밀릴 것이란 예측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막상 개봉 이후 이런 예측은 완벽하게 빗나갔다. 남성적 중심의 강렬한 액션이 주제인 이 영화는 현재 극장가 최고 흥행작이 됐다. 결과적으로 어떤 이유를 막론하고 좋은 영화에는 관객들이 모여 든단 기본 명제가 증명된 한 주다. (7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주연: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감독: 홍원찬
개봉: 8월 5일
누적 관객 수: 63만 5526명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너무 차가워서 모든 게 타 버릴 것 같다
토마토 별점: ★★★★
 
강철비2: 정상회담
 
주연: 정우성, 곽도원, 앵거스 맥페이든
감독: 양우석
개봉: 7월 29일
누적 관객 수: 133만 8774명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과 미국 대통령(앵거스 맥페이든)간의 남북미 정상회담이 북한 원산에서 열린다. 북미 사이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핵무기 포기와 평화체제 수립에 반발하는 북 호위총국장(곽도원)의 쿠데타가 발생하고, 납치된 세 정상은 북한 핵잠수함에 인질로 갇힌다. 그리고, 좁디 좁은 함장실 안, 예기치 못한 진정한 정상회담이 벌어지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거 진짜가 될 수도 있을 거 같다
토마토 별점: ★★★☆
 
반도
 
주연: 강동원, 이정현, 이레
감독: 연상호
개봉: 7월 16일
누적 관객 수: 359만 3675명
 
4년 전,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 ‘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 ‘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토마토 추천평: 부산행 KTX에 갇힌 종말의 시대
토마토 별점: ★★★
 
애니멀 크래커
 
감독: 토니 밴크로프트, 스콧 크리스티안 사바
개봉: 8월 5일
누적 관객 수: 2만 4376명
 
반복되는 일상에 지루해하던 오웬에게 신비한 과자상자가 삼촌의 유품으로 남겨진다. “세상에~! 먹는 순간 동물로 변하는 마법의 과자라니!” 평생 꿈꿔온 서커스를 시작해보기로 결심하는 오웬 가족. 하지만 호시탐탐 마법 과자를 노리는 호레이쇼의 등장으로 모든 일이 꼬여만 가는데.
 
토마토 추천평: 어마어마한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만으로도 재미 ‘보장’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7월 21일(재개봉)
누적 관객 수: 1269만 6275명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