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체제로 17일 출범
한국당 지도부 그대로 유지…최고위원에 원희룡·이준석 추가
2020-02-14 17:03:28 2020-02-14 17:03:28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미래를위한전진4.0(전진당)의 보수통합신당인 '미래통합당'이 황교안 대표 체제로 오는 17일 공식 출범한다.
 
새보수당 오신환 공동대표는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수임기관 합동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정당 등록 절차를 모두 마쳤는데 당명은 미래통합당이며 약칭은 '통합당'으로 결정했다"면서 "정강정책과 당헌을 채택했는데 선관위에 신고하기 위해 초대 지도부를 자유한국당 지도부로 우선 정했다"고 밝혔다.
 
심재철·정병국 통합신당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수임기관 합동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에 따라 미래통합당의 대표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맡는다. 앞서 통합신당준비위원회는 황교안 대표 체제로 총선을 치른다고 밝힌 바 있다. 당 지도부는 한국당 최고위원회 8인을 기본으로 원희룡 제주지사와 새보수당 이준석 젊은정당비전위원장을 포함해 4명이 추가될 예정이다.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심재철 원내대표가, 정책위의장은 김재원 의원, 사무총장은 박완수 의원이 맡는다.
 
미래통합당의 정식 출범일은 17일이다. 오 공동대표는 "모든 통합 결정은 끝났고, 절차적으로 선관위에 제출해서 등록증이 나온 날이 신당 출범일"이라며 "17일날 월요일 전체 통합 전진대회를 갖고 3당 세력이 모두 모여서 국민께 인사를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오 공동대표는 "정강정책은 통합신당준비위원회에서 제시한 내용의 틀 속에서 내용을 검토해 결정했다"면서 "미래통합당은 헌정질서의 중심인 자유·민주·공화·공정의 가치를 올곧게 실현하고 확대하는데 주력하며 미래 가치를 중시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