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공항공사, 제2회 아시아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 개최
조종훈련분야 최신 트렌드 MPL 소개
2019-06-19 15:47:24 2019-06-19 15:47:24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제2회 아시아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AAETS, Asian Aviation Education & Training Symposium)'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공동 개최되는 AAETS는 각국의 정부기관, 항공사, 교육기재 제작업체, 항공훈련기관 등 전 세계 항공교육훈련분야 관계자들이 참가해 조종사, 항공정비 등 항공분야의 교육훈련 국제회의와 홍보전시를 진행하는 대규모 심포지엄이다. 이번 행사에는 조종, 정비, 헬기운항 등 주제별 발표·토론이 진행되는 컨퍼런스와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조종훈련분야의 최신 트렌드인 MPL(Multi-Crew Pilot License) 과정이 컨퍼런스를 통해 집중적으로 소개된다. MPL 과정은 항공사와 훈련기관이 우선 선발한 훈련생이 훈련과정을 수료한 뒤 항공사 부조종사로 바로 취업할 수 있는 과정을 말한다. 또 항공기 시뮬레이터 제작사이자 김포공항 항공훈련센터에 입주한 CAE(Canadian Aviation Electronics)를 비롯해 국내외 글로벌 항공교육훈련 관련 업체들이 자사의 우수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공항공사는 항공교육훈련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조종사 양성,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인증 항공보안교육, 개도국 대상 국제교육 등을 홍보하는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조종사 양성 사업인 제트전환과정의 성공 스토리 발표를 통해 국내 항공교육훈련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대한민국과 한국공항공사가 글로벌 항공교육훈련분야를 선도하는 전환점을 마련하고, 항공조종사 인력 문제 해결과 항공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심포지엄의 참가 등록과 전시회 관련 세부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