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마이클 잭슨 새 앨범 ‘스크림’ 발매…할로윈 데이 콘셉트
2017-09-08 17:29:28 2017-09-08 17:29:28
[뉴스토마토 권익도기자]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스크림(Scream)’이 발매된다. 할로윈 데이를 콘셉트로 한 이번 앨범에는 ‘Thriller’ 등 13개의 대표곡들이 수록된다.
 
8일 소니뮤직은 이번 앨범이 오는 29일 CD로 나온 뒤 10월 중 야광 LP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에 앞서 이날 정오에는 5개만 추려 묶은 싱글 ‘Blood on the Dance Floor X Dangerous’가 발매됐다.
 
‘스크림’의 트랙들은 할로윈 분위기와 어울리는 곡들로 엄선됐다. 할로윈 축제에 대한 마이클 잭슨의 애정, 의상과 변장, 신비로운 분위기, 빛과 어둠, 캐릭터 변신 등의 주제를 반영해 선택됐다.
 
이날 선공개된 싱글에는 ‘Blood on the Dance Floor’, ‘Dangerous’, ‘This Place Hotel’, ‘Leave Me Alone’, ‘Is It Scary’ 등이 담겼다. 29일 나올 앨범에는 이외에 ‘Dirty Diana’, ‘Thriller’, ‘Scream’ 등 음악사에 기록으로 남을 만한 대표곡과 더잭슨즈의 곡 ‘Torture’, 마이클이 단독으로 작곡하고 편곡한 첫번째 싱글 ‘This place hotel’도 포함됐다. 아래는 '스크림'의 트랙리스트다.
 
<29일 발매될 ‘스크림’ 트랙리스트>
 
1. This Place Hotel
2.Thriller
3.Blood On The Dance Floor
4.Somebody’s Watching Me
5.Dirty Diana
6.Torture
7.Leave Me Alone
8.Scream
9.Dangerous
10.Unbreakable
11.Xscape
12.Threatened
13.Ghosts
Bonus Track: Blood On The Dance Floor X Dangerous (The White Panda Mash-Up)
 
마이클잭슨 '스크림'. 사진제공=소니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