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핫!앱)해외여행 숙박걱정 끝! 한인게스트하우스 예약 '한인텔'
"종합 여행 정보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
2016-07-11 06:00:00 2016-07-11 06:00:00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잠자리는 여행의 질을 결정짓는 기본 요소 중 하나다. 특히 값싸면서도 깨끗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찾기 원하는 여행객들이 인터넷을 통해 숙박시설을 유심히 들여다본다. 하지만 적은 경비로 최상의 여행 품질을 추구하긴 힘들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대학생 등 젊은 여행자들로선 편안함보다는 저렴한 숙박비를 우선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배낭족들이 해외여행할 때 저렴한 숙소인 게스트하우스를 선호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최근 들어 국내에도 이런 부담 없는 가격의 게스트하우스가 급속도로 늘고 있어 젊은 여행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게스트하우스란 상대적으로 숙박비 부담이 적은 여행자 숙소다배낭여행자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모여드는 미국과 유럽 등지에선 저렴한 인기 숙소로 정착됐다. 한국의 민박집과 비슷하지만 여러 사람이 방 하나를 공동으로 쓰는 도미토리룸(다인실) 위주로 구성돼 있는 점이 다르다. 가벼운 아침식사나 간식을 제공한다는 것도 차이점이다.
 
 
옐로모바일이 서비스하는 한인게스트하우스 예약 플랫폼 서비스 화면. 사진/앱 화면 캡쳐.
 
급하게 해외 여행을 준비하다가 마땅한 숙소를 찾지 못했다면 현지 한인들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하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한인게스트하우스의 장점은 생생한 여행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여행자들이 인터넷과 각종 여행자료들을 보고 계획한 여행지들의 위치와 꼭 가볼만한 명소들을 쉽고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것도 한인 게스트하우스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다.
 
전세계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한인텔은 호텔에서 느낄 수 없는 게스트하우스만의 매력을 원하는 여행가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한인텔은 단 3번의 클릭만으로 예약이 가능하고 다양한 숙소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개인간의 무통장 입금으로만 예약이 이뤄지던 기존 한인숙소의 예약 시스템 문제점을 해결해 국내외 신용·체크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등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60개 도시에서 600여곳의 한인 게스트하우스와 제휴를 맺고 있다. 미국을 중심으로 유럽, 홍콩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국내 게스트하우스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자회사 옐로트래블랩스가 운영하는 한인텔은 지난 5월 말 기준으로 누적 이용자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이 중 월간 순이용자수(MAU)13만명에 달한다. 성별 기준으로 여성(70%)이 연령 기준으로 20(70%)가 압도적으로 이용률이 높다.
 
지난해 1월 출시된 한인텔은 약 1년만에 27000여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면서 대표 게스트하우스 숙박 공유 앱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2월 초에는 서비스 개편을 통해 스트하우스 예약 후 여행지가 같은 이용자끼리 채팅이 가능한 투어게더(Tourgether)’ 기능을 새롭게 지원하고 있다. 함께 여행한다는 의미의 투어게더를 통해 유용한 여행지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동행 찾기 등이 가능해진다. 해외 뮤지컬' 카테고리도 신설해 뉴욕과 런던, 라스베가스에서 선보이는 모든 공연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공연을 선택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예약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이외에도 실시간 예약 및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마이페이지 강화 등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정유주 한인텔 프로젝트매니저(PM)여행자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숙박 공유 사이트에서 벗어나 종합 여행 정보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인텔은 누적 이용자수 30만명 돌파를 기념해, 해외여행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724일까지 약 2개월 간 진행되는 룰렛 이벤트는 행운의 룰렛을 돌리면 한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소 2000포인트부터 최대 50만포인트까지 무작위로 증정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유용성 : ★★★☆☆
혁신성 : ★★★☆☆
완성도 : ★★★☆☆ 
한줄평 : 해외여행에서 저렴하고 색다른 숙박을 경험하고 싶다면 적격.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