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카카오톡, 3.0 업데이트 '봄맞이 대변신'
2012-03-29 14:20:39 2012-03-29 14:20:53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가입자 4200만명을 넘어선 카카오톡이 최신 3.0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하면서 봄맞이 대변신에 나섰다.
 
29일 카카오는 이번 3.0 최신 버전부터는 이용자들의 개성을 살려 직접 테마변경이 가능하며 배경화면과 아이콘 등을 직접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3.0버전부터는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고 테마 설정 기능 추가, 친구목록 숨김 및 친구추천목록 삭제기능 등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성능 개선 및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크게 변화된 점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디자인 3.0 적용 ▲테마 설정 기능 추가 ▲친구목록 숨김/친구추천목록 삭제 기능 ▲무료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추가 및 UI 변경 ▲카카오 링크에 동보전송 기능 추가 ▲그룹채팅방에서 스팸 신고 기능 추가 ▲설정 탭 더보기 탭으로 변경 ▲보이스톡 블루투스 지원 ▲선물하기에서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친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등이다.
  
'설정' 메뉴가 '더 보기' 메뉴로 변경됐고 프로필, 카톡 계정정보, 공지, 설정, 선물 보내기, 아이템 샵, 플러스 프렌드의 메뉴로 구성된다.
 
 
기존 설정에 포함되어 있던 프로필, 카톡 계정정보, 공지가 밖으로 빠져나왔고 아이템 Store는 이모티콘 샵으로 바로 연결된다.
 
친구 목록을 길게 누르면 숨긴 친구메뉴가 존재하는데 즐겨찾기 등록 및 삭제, 이름 변경, 미니 프로필, 숨김, 차단 메뉴로 구성된다. 차단과 달리 숨김은 연락은 받되 목록에서 숨겨놓는 기능이 제공된다.
 
카카오톡 3.0 버전은 지난 28일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버전만 배포가 됐으며 아이폰용은 내달 공급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