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제주 제2공항 당론 추진"
현 제주공항 한계 뚜렷…원희룡 도정 역점사업 지원 의지 밝혀
2021-06-23 17:21:05 2021-06-23 17:21:05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제주를 찾아 "제주 제2공항 건설 추진을 당론으로 모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23일 오후 제주시 연동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사에서 가진 도내 당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제주 제2공항 문제는 여론조사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지점이 있다"며 "제주도민 전체를 표본으로 하는 여론조사와 성산 주민을 표본으로 하는 여론조사가 엇갈린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접지 주민의 의견이 반영돼야 하고, 또 제주의 미래에 대해 여러 비전이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현재 제주공항은 한계치가 뚜렷하다"며 "김포~제주 노선이 가장 붐비는 항공 노선이고, 제주공황 환경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신공항 자체는 불가피하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전략환경영향평가가 지지부진해 (제2공항 추진이) 무산될 우려가 있지만 정상 추진할 수 있도록 당론을 모으겠다"며 "제주의 관문인 공항이 정체한다는 것은 제주가 정체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원희룡 도정의 역점사업들을 우리 당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주장했다.
 
당내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와 관련해서 "(원 지사는) 우리 당 정치개혁의 상징"이라며 "행정 경험과 젊은 세대와의 소통 등에서 강점을 보였고, 전당대회에 출마해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지역을 망라해 좋은 지지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오후 제주시 연삼로에 위치한 국민의힘 도당사에서 당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