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모든 공모펀드 검색에서 투자까지
‘펀드솔루션’ 모바일플랫폼 오픈
입력 : 2019-12-09 09:52:24 수정 : 2019-12-09 09:52:24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공모펀드 상품정보와 성과를 비교하고 직접 매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업계 전체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정보 조회는 물론이고 추천 포트폴리오, 성과보고서 등 투자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해 7월부터 FA(투자권유대행인)와 PB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로 제공해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적극적인 고객 응대에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에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재편했다.
 
이 펀드 플랫폼은 국내 출시된 3400여개의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기간별 주요 주가지수(코스피·코스닥·S&P500)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어 동일기간 지수 대비 개별 펀드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펀드솔루션에서는 누구나 쉽게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펀드상품을 유형, 운용규모, 판매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해 조회할 수 있고, 삼성자산운용 추천 펀드, 판매사 추천펀드, 수익률 좋은 펀드 등의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은퇴솔루션’ 메뉴에서는 투자자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앱에서는 투자자가 펀드를 선택하면 곧바로 투자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유진투자증권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펀드솔루션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를 통해 ‘펀드솔루션(투자자용)’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용광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일반 투자자들은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 며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며 좋은 평가를 받아온 펀드솔루션을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