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 BI 확정…글로벌 호텔 속도
내년 2월 다낭점 오픈…미국·인도네시아 발리 등 추가 진출 계획
입력 : 2019-11-20 18:16:15 수정 : 2019-11-20 18:16:15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신라호텔은 내년 2월 베트남 다낭에 '신라모노그램 다낭' 오픈을 앞두고 공식 BI를 완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라모노그램 BI는 지난 40년간 축척해온 신라호텔만의 가치와 정서, 새롭게 진출하는 현지의 특성이 융합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모노그램은 '두 개의 글자가 합쳐져 만드는 하나의 조화로움'을 뜻한다.
 
신라모노그램 BI. 사진/신라호텔

이번에 공개된 BI는 신라호텔이 이어온 '절제된 세련미'를 바탕으로, 품격과 합리성의 균형을 강조하면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어퍼업스케일이란 객실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상위 15% 호텔 가운데 최상위 호텔 아래 등급을 의미한다.
 
신라모노그램의 BI를 이미지로 보여주는 로고는 알파벳 M이 아래, 위 대칭으로 물에 비친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모노그램(Monogram)이 알파벳 M으로 시작하고 끝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으며 완벽한 균형을 나타내기 위해 '조화와 대칭'을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점 조감도. 사진/신라호텔

신라호텔은 신라모노그램의 공식 BI를 공개하며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와 어퍼 업스케일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 업스케일 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이번달 말에서 다음달 초 완공될 예정이다. 신라호텔은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개관 후 이후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10여 도시에 진출할 계획이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베트남 다낭에서 선보일 신라모노그램은 신라호텔과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세련되게 조화된 호텔"이라며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체인 호텔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은별

한발 앞서 트렌드를 보고 한층 깊게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