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기묘한 가족’ 외 4편
2019-02-15 16:00:47 2019-02-15 16:00:47
[뉴스토마토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극한직업의 흥행세가 꺾일 줄 모르고 있다. 개봉 20일이 훌쩍 넘었지만 사전 예매율도 30%를 유지하며 2증인’(14.7%)을 두 배 이상 따돌리고 있다. ‘극한직업의 극한 흥행세 때문에 신작들이 이번 주도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 ‘증인은 이한 감독의 신작으로, ‘착한 영화란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좀비와 로맨스 그리고 코미디까지 신개념 변종 장르로 불리는 기묘한 가족은 마니아층의 신드롬을 일으킬 완성도가 돋보인다. 하지만 두 작품 모두 극한직업의 흥행세를 꺾기엔 역부족처럼 보인다. (15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극한직업
 
주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균, 이동휘
감독: 이병헌
개봉: 1 23
누적 관객 수: 1359981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토마토 추천평: 웃음의 강도는 쎄지만 순도는 낮다.
토마토 별점: ★★★☆
 
 
◆ 증인
 
주연: 정우성, 김향기, 이규형, 염혜란
감독: 이한
개봉: 213
누적 관객 수: 203350
 
신념은 잠시 접어두고 현실을 위해 속물이 되기로 마음먹은 민변 출신의 대형 로펌 변호사순호’.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할 수 있는 큰 기회가 걸린 사건의 변호사로 지목되자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지우를 증인으로 세우려 한다.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의사소통이 어려운지우’. ‘순호는 사건 당일 목격한 것을 묻기 위해지우를 찾아가지만, 제대로 된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하지만 그날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지우에게 다가가려 노력하는순호시간이 흐를수록 조금씩지우에 대해 이해하게 되지만 이제 두 사람은 법정에서 변호사와 증인으로 마주해야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교묘하게 착하고 싶어한다. 아주 교묘하게.
토마토 별점: ★☆
 
 
◆ 해피 데스데이 2
 
주연: 제시카 로테, 이스라엘 부로사우드, 피 부
감독: 크리스토퍼 랜던
개봉: 214
누적 관객 수: 72656
 
“죽을 때까지 놀아준다고 했잖아. ”절대 끝나지 않는 생일에 또다시 갇혀버린 주인공 트리와 더 강력하게 돌아온 베이비의 끝내주는 호러테이닝 무비. 죽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충격적인 사건과 과정이 보는 이들을 더욱 더 옥죈다.
 
토마토 추천평: 죽는 것도 지겹다
토마토 별점: ★☆
 
 
◆ 알리타: 배틀엔젤
 
주연: 로사 살라자르, 크리스토프 왈츠, 키언 존슨, 마허샬라 알리
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즈
개봉: 2 5
누적 관객 수: 1474706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고철도시로 나누어진 26세기. 고철 더미 속 모든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특별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한다. 한편, 새로운 친구 휴고는 알리타가 위험한 고철도시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기억을 되찾도록 돕는다. 알리타가 자신의 과거에 다가 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이 그녀를 노리며 제거하려고 하고 자신이 착취와 약탈의 고철도시를 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새로운 세상을 위해 통제된 세상의 무시무시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원작의 전체관람가 버전
토마토 별점: ★★
 
 
◆ 기묘한 가족
 
주연: 정재영, 김남길, 엄지원, 이수경
감독: 이민재
개봉: 213
누적 관객 수: 93931
 
망해버린 주유소의 트러블메이커 가장 '만덕'은 우연히 만난 좀비를 집안에 들인다. 여타 좀비와 달리 반반한 외모, 말귀 알아듣는쫑비를 보며 저마다의 속셈으로 패밀리 비즈니스를 꿈꾸는 가족. 리더인 맏며느리 '남주'를 중심으로 행동대장 장남 '준걸'과 브레인 차남 '민걸' 에너지 담당 막내 '해걸'에 물리면 죽기는커녕 더 젊어지는 좀비 '쫑비'까지. 이들의 기막힌 비즈니스는 조용했던 동네를 별안간 혈기 왕성한 마을로 만들어버리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렇게 매력적인 기묘함이라니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