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세종 힐데스하임 2차' 오는 2일 견본 주택 오픈
2016-12-01 14:45:51 2016-12-01 14:45:51
원건설이 2일 세종 힐스데임 2차 견본 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혁신 평면 및 특화 설계를 갖춰 눈길을 끌고 있다. 높은 인기를 끌었던 1차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설계를 선보이는 만큼 2차 분양도 성공리에 마무리될 가능성이 크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는 단지 대부분이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맞통풍 구조다. 여기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전세대 4bay(타운하우스 제외)에 3면 발코니, 판상형 등 기본에 충실한 평면부터 테라스하우스, 2개층 복층형 타운하우스, 3개층 복복층형 타운하우스 등 혁신 평면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는 공간설계를 극대화한 최대 82% 이상 높은 전용률을 비롯해 주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자랑한다. 대면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주방 팬트리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 맞춤형 공간 설계도 적용된다. 
 
여기에 고급 주택형태인 타운하우스, 테라스하우스 평면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의 타운하우스 평면은 세종시에서 공급된 적 없는 3개층 구조의 복층 형태가 적용된다. 또한 테라스하우스 평면의 경우 최대 3.8m 폭의 와이드 테라스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아파트 형태로 적용되는 만큼 기존 타운하우스의 단점은 보완하고 아파트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그리고 다양한 단지 내 특화 공간도 마련된다. 어린이 놀이터, 공중정원, 커뮤니티 가든 등 테마별 정원, 단지와 연결된 와이드 단지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녹지 공간을 최대로 확보하여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들의 안전을 생각해 단지 내 차가 없는 100% 지하 주차장 설계, 단지 내부 200만화소의 CCTV를 설치한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는 세종시 1-1생활권 L10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7층, 8개동, 전용면적 107~209㎡로, 전 주택형이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 타입으로 총 345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1번국도와 36번국도를 이용하여 세종시 내부는 물론 광역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1번 국도는 대전~조치원~천안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36번 국도의 경우 당진~영덕고속도로, 서세종IC를 이용하여 인근 광역 접근성이 높다. 
 
또한 세종시 내 순환도로를 이용하여 생활권 내 정부 청사까지 차량으로 10분 내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제2경부고속도로(서울~세종고속도로)의 이용도 수월해 향후 서울까지 빠른 시간 안에 도달이 가능할 전망이다. 그리고 조치원~대전 반석역을 이용할 수 있는 BRT 광역버스노선과 정부 청사 및 세종 업무지구로 이어지는 꼬꼬버스 2호선 등이 있어 대중 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으뜸초, 고운중, 고운고가 단지 바로 옆에 있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수 있으며 인근에 초등학교 5개소, 중학교 2개소, 고등학교 2개소를 비롯하여 명문고인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도 자리잡았다. 학교시설 외에 세종 힐데스하임 2차 주변으로 다양한 학원가 시설이 자리해있어 사교육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밖에 단지 인근으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17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으로 더욱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