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 미래에셋대우 각 부문별 대표 내정…연말까지 본부장 인사·조직 확정
"통합법인의 속도감 있는 조직 완성 토대 마련"
2016-10-14 14:54:02 2016-10-14 14:54:02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연말 출범하는 통합 미래에셋대우(미래에셋대우(006800)+미래에셋증권(037620))의 각 부문별 대표가 내정됐다. 
 
사진/미래에셋
14일 미래에셋그룹은 통합 미래에셋대우의 속도감 있는 조직 완성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각 부문별 부문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IB 1부문은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부사장이, IB 2부문 봉원석 미래에셋증권 전무가 대표를 맡게 된다. 또 Trading부문은 김국용 미래에셋대우 부사장이, Wholesale부문은 남기원 미래에셋대우 부사장, 투자전략부문은 이진명 미래에셋증권 상무, 연금부문은 이남곤 미래에셋증권 상무가 부문 대표를 맡을 예정이다.
 
이밖에 WM부문은 민경부 미래에셋대우 전무, IWC부문은 이만희 미래에셋증권 전무, 디지털금융부문은 김남영 미래에셋증권 이사, Global부문은 민경진 미래에셋대우 부사장, CRO 이만열 미래에셋증권 전무, 준법감시인 노재청 미래에셋대우 이사, IT부문 윤성범 미래에셋증권 상무, 경영혁신부문 김대환 미래에셋증권 상무, 경영지원부문은 허선호 미래에셋대우 상무가 부문대표로 내정됐다. 
 
미래에셋그룹은 각 부문별 부문대표를 내정한 가운데 연말까지 본부장 인사와 조직을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앞서 홍성국 미래에셋대우 사장이 사임의사를 밝힌 가운데 통합 미래에셋대우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 조웅기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사장, 마득락 미래에셋대우 부사장 등 각자대표 3인 체제로 출범할 예정이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