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자산운용, ‘삼성 누버거버먼 이머징 국공채 플러스 펀드’ 출시
이머징국가 발행 달러표시 통화채권에 투자
아시아·유럽 등 4개 지역 66개국 국공채, 준정부채 등이 투자대상
2016-09-27 09:38:43 2016-09-27 09:38:43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이머징국가에서 발행하는 달러표시 통화채권에 투자하는 ‘삼성 누버거버먼 이머징 국공채 플러스펀드’를 출시하고 삼성증권, 동부증권 등에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누버거버먼 이머징 채권펀드를 편입하는 재간접 펀드다. 
 
‘삼성 누버거버먼 이머징 국공채 플러스펀드’는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아프리카 4개 지역 66개국 달러표시채권에 분산 투자한다. 펀드 내 투자비중이 큰 국가로 아르헨티나, 헝가리,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의 국공채 등이 있으며, 시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국가 비중을 조절하고 투자 종목을 변경한다. 
 
미국 누버거버먼은 지난 1939년에 설립된 글로벌 자산운용사다. 약 278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세계 유수의 기관과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주식·채권, 사모펀드, 헤지펀드 등의 다양한 운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채권 운용 조직은 리서치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등 1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20년 이상 달러표시 이머징채권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지통화 채권 뿐 아니라 회사채 투자까지 풍부한 이머징 채권 투자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누버거버먼 이머징 채권펀드는 2013년 설정 이후 연 6.21%(올해 7월 기준)의 성과로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머징 시장의 성장률과 인플레이션 등 펀더멘털은 개선되고 있으며 자금유입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이머징 단일 국가 투자의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면서 분산투자 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0.7% 이내 총보수 0.73%이며, C클래스는 총보수 1.13%다. 온라인가입도 가능하며 환헷지, 환노출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