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정운호 구명 로비 의혹' 추가 압수수색
서울변호사회·법조윤리협의회 등 4곳 대상
2016-05-04 16:00:38 2016-05-04 18:51:37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정운호(51)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구명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4일 추가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 이원석)는 이날 서울지방변호사회, 법조윤리협의회, 서울지방국세청, 관할 세무서 등 4곳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번 의혹에 연루된 변호사들의 수임 자료와 네이처리퍼블릭에 관련된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지난 3일 네이처리퍼블릭 본사, 변호사 최모(46·여)씨의 법률사무소, 관할 세무서 등 10여곳을 압수수색하면서 본격적인 수사를 시작했다.
 
검찰은 이날까지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사건의 관련자를 차례로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조사 대상에는 정 대표의 항소심 과정에서의 구명 로비를 비롯해 네이처리퍼블릭의 면세점 입점을 위한 로비 등 제기된 의혹이 모두 포함된다. 
 
현재 검찰은 군납 등 방산 비리 혐의로 체포한 한모씨를 상대로 네이처리퍼블릭이 면세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정 대표로부터 거액을 받은 후 광범위한 로비 활동을 펼쳤다는 의혹을 조사 중이다.
 
한편 대한변호사협회(회장 하창우)는 지난 2일 정 대표와 최씨, 정 대표의 항소심 사건을 처음 배당받았던 서울중앙지법 임모 부장판사 등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법조비리 의혹과 각종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네이처리퍼블릭 본사를 압수수색 한 뒤 압수품을 옮기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