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기권 장관 “노동개혁 현장실천,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
고용부 산하 공공기관장 정책협의회 개최
“양대 지침, 인력운영 제도 신호등 역할”
2016-02-12 14:00:00 2016-02-12 14:00:00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12일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부터 직무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력운영으로 노동개혁이 현장에서 실천되고 확산되는 데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장관은 이날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고용부 산하 공공기관장 정책협의회에서 “노동시장 개혁의 일환으로 발표한 공정인사 지침 및 취업규칙 지침은 현장에서 노사가 함께 임금·근로시간 등 근로조건, 채용에서 퇴직 관리에 이르는 인력운영 제도 전반을 능력·성과 중심으로 개선해나가도록 하는 신호등과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장관은 이어 “고용노동부와 공공기관, 공공기관 상호 간 칸막이를 없애고 정책별로 협업체계를 구축·협력해 정책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어진 회의에서 이 장관과 공공기관장들은 노동개혁 현장 실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기관 간 주요 과제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 각 기관별로 올해 핵심 업무계획을 발표하고, 고용노동부 업무보고 및 2대 지침 후속조치와 관련한 기관 간 협조사항 등을 토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은 임금피크제 정착, 능력·성과 중심 임금체계 개편을 포함한 노동개혁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올해 고용부의 핵심 개혁과제들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국민들이 현장에서 그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근로복지공단은 고용안전망 지원, 노사발전재단은 임금피크제 집중지도 및 컨설팅, 고용정보원은 청년통합정보 인프라 구축, 산업인력공단과 폴리텍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일·학습병행제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사진/ 뉴시스
 
김지영 기자 jiyeong850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