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의당 “개성공단 중단, 선무당 사람 잡는 행동”
2016-02-10 18:59:22 2016-02-10 19:00:06
정의당은 10일 정부의 개성공단 전면 중단 선언에 대해 “선무당이 사람 잡는 섣부른 행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검토에 이은 대책 없는 무모한 대책이 남발되고 있다”면서 “개성공단 전면 중단 조치는 경색된 남북관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매우 무책임하고 부적절한 대북제재 방안”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이같은 조치는 북에 대한 제재의 실효성도 없고, 오히려 그동안 어렵게 이어 온 국내 입주기업의 목줄마저 끊는 무도한 행동”이라고 쏘아붙였다.
 
한 대변인은 “개성공단이야 말로 위기의 한반도에 남은 교류와 경제협력의 상징이자 평화의 나침판”이라면서 “어떤 정치적 외풍과 난관이 있더라도 미래의 전망을 만들어가야 할 희망의 보루 같은 곳”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처럼 상징적인 개성공단이 무능한 안보와 외교의 희생물이 되는 것은 안 될 말”이라면서 “(정부와 새누리당은) 더 이상 설익은 대책으로 혼란만 가중시키지 말고 실효적이고 합리적인 대응책 마련을 위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강력 촉구했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이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