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국제강, 대내외 소통 강화
30년 발행한 사보 없애고 블로그 오픈
2016-02-07 13:14:29 2016-02-07 13:14:37
동국제강(001230)이 사보를 없애고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  지난해 사옥인 페럼타워를 매각하고 국제종합기계 매각을 진행하는 등 업황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내외 이미지 제고와 소통 강화 차원으로 풀이된다.
 
동국제강 공식 블로그.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최근 공식 블로그(blog.dongkuk.com)인 'D Talk'를 오픈했다고 7일 전했다.
 
동국제강그룹은 지난 1986년부터 30년간 사보 'WISE PEOPLE'을 발행해 왔지만 매체 환경 변화에 따라 인쇄매체가 아닌 온라인으로 기존 사보 콘텐츠를 전달하기로 했다.
 
사내 블로그명 공모를 통해 선정된 'D Talk'는 동국제강그룹의 이니셜 'D'와 말하다의 'Talk'을 합성해, 대내외 소통 허브로 이용한다는 계획이다.
 
동국제강그룹은 D Talk 블로그에 사내 이슈, 사람들, 기술, 사회공헌, 트렌드 등 다양한 소식을 매일 업데이트해 그룹사 소식 및 각종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블로그라는 매체의 특성상 동영상, 사진 등을 전면에 배치해 보다 넓은 층과 공감할 수 있도록 친화력을 극대화했다"며 "향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을 연동 해 바이럴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배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강그룹 공식 블로그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댓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