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해수부, 국내 기업의 러시아 극동항만 투자 지원
26일 러시아 투자관련 법·제도 설명 등 설명회 개최
2015-11-25 11:00:00 2015-11-25 11:00:00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러시아 극동항만개발 투자설명회가 오는 26일 서울역 인근 삼경 씨엔엠(C&M) 빌딩에서 열린다.
 
해양수산부는 러시아 극동항만개발에 대한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정보제공 및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에는 해운·물류·건설·엔지니어링 등 각계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블라디보스토크, 보스토치니, 나호드카 등 러시아 극동지역 5대 항만에 대한 항만현대화 및 개발방향을 소개하고 관심 있는 우리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우리기업은 극동 항만개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러시아의 행정문화, 비즈니스 관행 등에 대한 우려로 투자 결정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에서는 러시아 최대 로펌인 뻬뻴로예프의 한국인 변호사가 직접 기업들이 실제 궁금해 하는 러시아의 법과 제도, 투자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러시아 현지 실정 등 생생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준영 해수부 항만투자협력과장은 "추진 중인 해외항만개발협력사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설명회 등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개도국 항만인프라 시장에 대한 진출을 계속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해수부는 정보의 민간개방과 공유를 통해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정부 3.0 관련 서비스 정부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