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올레 미디어팩' 출시…영상·웹툰·음악 총망라
2015-09-02 10:44:43 2015-09-02 10:44:43
KT(030200)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올레 미디어팩(이하 미디어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미디어팩은 ▲올레tv모바일과 매일 2GB의 전용데이터 ▲올레마켓 웹툰과 전용화폐 ‘1000베리’ ▲링투유(통화연결음)와 매월 링투유 음원 1건 ▲캐치콜(놓친 전화를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통화가능알리미(전화한 상대의 통화가능상태를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요금은 월 8000원이며 부가세는 별도다. 또한 가입기간 동안 지니팩을 지원해 데이터 차감 없이 유무선 스트리밍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미디어팩은 올레tv모바일과 매일 2GB의 전용 데이터가 함께 제공돼 데이터 요금 차감 없이 고화질의 영화,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KT는 올해 11월까지 미디어팩 가입 고객 전원에게 매월 TV포인트 5000원을 지급한다. 서비스 가입자 중 올레tv모바일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첫 로그인 즉시 TV포인트 5000원을 추가로 받는다.
 
이와 함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데이터 요금 차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지니팩’과 매달 1만 원 상당의 ‘올레마켓 웹툰 전용 화폐 1000베리도 제공한다.
 
KT는 미디어팩 전용 앱인 올레 미디어팩 앱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앱을 통해 미디어팩이 제공하는 영상과 음악, 웹툰, 링투유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므로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각각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KT는 전용 앱 출시를 기념해 ‘백아연X썸툰’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독점 선공개한다. 가수 백아연과 인기 웹툰 썸툰의 모히또모히칸 작가가 손잡고 기획한 음악, 웹툰이 결합된 콘텐츠다.
 
원성운 KT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최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시 비디오, 웹툰, 라디오 순으로 데이터 소모량이 많았다”며 “올레 미디어팩과 전용 앱의 동시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미디어 콘텐츠 소비 부담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T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올레 미디어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KT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