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성추행 교사 5명 전 근무지로 조사 확대
서울교육청 "사안 중대, 사건 서울경찰청으로"
2015-08-03 17:21:02 2015-08-03 17:21:02
서울 한 공립고등학교의 성추행 파문이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이 가해교사 5명에 대한 전적 학교까지 조사를 확대했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해당 학교에 대한 추가 감사가 끝나는대로 이들 교사가 전에 근무했던 학교에도 피해자 조사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교육청은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2주에 걸쳐 특별 감사를 실시했으며 이날부터 추가 감사에 들어갔다. 서울교육청은 가해 교사 외에도 성추행을 저지른 교사가 있는지 조사할 방침이다.
 
현재까지 감사결과, 교장을 비롯해 5명의 교사가 상습적으로 여교사와 여학생들을 상대로 추행과 성희롱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교육청이 파악한 추행 피해자는 여학생 최소 20명, 여교사 최소 8명이다. 성희롱까지 포함하면 130명이 넘는다.
 
서울교육청은 지난달 14일 교장을 포함해 4명을 직위해제하고 경찰에 고발했다. 다른 교사 1명은 지난 2월 학부모 고발로 경찰 조사를 받고 현재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상태이다.
 
또 피해 여교사들은 교장과의 면담을 통해 피해 사실을 알렸으나 교장은 이를 묵살하며 "학교 내에서 해결하자. 학교 밖으로 이 문제를 절대 발설하지 말라"고 은폐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교육청은 이같은 학교 내 성폭력 사건이 다른 학교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고 보고 국가인권위원회 등과 협의해 근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교육청은 애초 이 사건을 관할 서울 서대문경찰서에 고발했으나 피해자들의 요청과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로 이첩해줄 것을 경찰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