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티브로드,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음성 고지 서비스' 실시
2015-07-30 10:50:52 2015-07-30 10:50:52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시각장애인과 중국인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편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특히 시각장애인 고객들이 타인의 도움 없이도 고지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점자고지서 발송 서비스'와 '음성 고지 서비스'를 오는 9월부터 시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으로서의 알 권리를 충족하는 것과 더불어 그동안 납부에 많은 불편을 겪어온 시각장애인들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각장애인 고객은 기존 고지서와 함께 점자로 표기된 안내문을 별도로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성고지를 통해 요금 등 서비스 고지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중 점자고지서에 대한 제작과 발송은 경기도 시각장애인 점자도서관이 담당한다. 해당 서비스들은 우선 8월 한달 간 수신희망고객을 접수하고 9월 정기 요금고지서 발송 때부터 점자 고지서 발행과 음성고지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해당 점자 고지서 발부 및 음성고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티브로드 고객센터(1877-7000)로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티브로드는 8월1일부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콜센터에 중국어 전담 상담사를 두고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최근 다문화가정 증가 추세와 더불어 서비스 이용 고객 중에서도 중국어로 상담을 받고자 희망하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됨에 따른 결정이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소외계층 고객의 맞춤형 편의를 증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모든 프로세스를 소비자 관점에서 기획하고 실행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보다 구체화할 것"이라며 "지역케이블 방송사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시각장애인과 중국인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편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자료=티브로드)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