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진투자증권, 일본 주식 거래서비스 개시
2015-07-30 09:02:55 2015-07-30 09:02:55
유진투자증권(001200)은 최근 해외자산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 증대에 부응해 오는 31일부터 일본 주식 거래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진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의 HTS(홈트레이딩시스템) '챔피언'과 전국 지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일본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증시와 관련된 다양한 투자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2009년부터 긴밀한 업무 제휴 관계를 맺어온 일본 아이자와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현지의 증시 전망 및 개별 기업 분석자료를 국문으로 제공한다.
 
지난 해 9월부터 기계·조선 담당 연구원이 매 분기마다 일본기업 탐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다.
 
지난 1일에는 연구원 3명이 직접 일본기업들을 탐방해 작성한 '애널리스트 3人의 일본 탐방기'를 내놨다. 또 6일에 발간한 '2015년 일본주식 37선' 보고서는 아이자와증권과 함께 각 담당 섹터별로 올해 상승 가능성이 큰 유망종목을 엄선해 수록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에 앞서 지점 영업직원들을 일본주식 투자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아이자와증권과 공조해 일본 방문 및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미 지난 8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영업직원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 상담 스킬과 일본 주식 시장과 유망 종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김영선 해외사업본부장은 "일본 정부의 적극적인 부양 의지로 경제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는 데다 향후 미국 금리 인상에 대한 충격에서도 일본 증시가 상대적으로 안전할거란 전략적 판단으로 이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한정된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투자처를 발굴, 제공하기 위해 다른 국가 주식 거래 서비스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6300)를 통해 가능하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