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렛츠Go,go)싱그러운 활력 넘치는 이색 휴가지로 여행을 떠나요
2015-07-30 06:00:00 2015-07-31 17:05:42
무더위가 한창인 여름이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여름 휴가를 재미있게 즐길 만한 곳은 없을까? 온 가족이 함께 하며 이색적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여름 여행지를 소개한다. 물놀이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테마가 있는 별난 여행지로 떠나보자. 토마토랑 박치기하기, 은어랑 잠수하기, 워터슬라이딩 하며 이단옆차기하기 등 상상만 해도 즐거운 놀이를 즐기러 지금 당장 떠나보자.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만끽하다 보면 하루해가 짧기만 하다. 놀고, 먹고, 웃다보면 스트레스는 한방에 날아간다. 울트라급 독특하고, 슈퍼짱 재미나고, 별나게 신나고, 토마토처럼 싱그러운 활력이 넘치는 이색휴가지가 즐비하다. 내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 지금 당장 출발하자. 머뭇거리는 사이, 휴가도 방학도 다 끝날지 모른다.
 
토마토축제와 은어잡이, 워터슬라이딩까지 즐겨보자!
 
토마토의 바다에 풍덩 빠져 미끄러지고 좌충우돌하며 금반지를 찾아볼까? 물반 고기반인 강가에서 물놀이도 즐기고 맨손으로 은어를 잡아 노릿노릿 구워 먹는 맛은 어떨까? 워터슬라이딩으로 더위를 날리고 이단옆차기로 스트레스도 한 방에 날려버릴까? 놀다 놀다 지치면 어디 산사에 들려 들뜬 마음 내려놓고 정신수양하며 지친 심신을 달래볼까? 8월을 시작하는 이번 주말, 이색체험이 가득한 별난 여름여행지가 전국 곳곳에서 도시인들을 유혹한다. 실컷 노는 가운데 메르스로 어려워진 경기도 돌아보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일석삼조다.
 
화천 토마토 축제(사진=이강)
  
화천토마토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
 
우리나라에서 축제를 잘 여는 곳으로 소문난 화천으로 떠나자. '물의 도시'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여름 휴가철을 맞아 쪽배축제와 토마토축제를 열고 더위에 지친 피서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붕어섬 일대에서 펼쳐지는 화천 쪽배축제에서는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는 토마토 축제가 열린다. 태양의 빛깔을 그대로 머금은 붉은 토마토를 팡팡 터트리며 즐기는 축제는 4일 동안 사내면 화천농협 앞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시기면 축제장은 붉은 토마토로 가득 찬다. 축제에는 약 8톤 규모라는 어마어마한 양의 토마토가 사용되는데, 모두 지역의 특산물인 화천산 토마토다. 화천토마토는 시원한 화천의 고원 분지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해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축제장을 찾은 체험객들은 토마토를 실컷 맛보고, 각종 이벤트와 놀이를 즐기며, 토마토의 바다에서 뒹굴며 환호할 수 있다.
 
축제의 메인이벤트는 바로 토마토황금반지 찾기다. 토마토로 가득찬 공간에서 금반지를 찾는 이벤트로 반지는 매회 1돈(3.75g)짜리 5개, 반돈(1.875g) 짜리 5개 등 총 10개 7.5돈(28.125g)이 숨겨지는데, 총 6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인 3일 동안 모두 45돈(168.75g)의 황금반지가 토마토 속에 숨겨진다. 먼저 찾는 사람이 임자이니, 누구든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때문에 매년 토마토 속 황금 반지를 찾기위해 국내외 관광객이 몰린다.
 
천인의 토마토 빨리먹기 대회, 토마토 노래자랑 등 다양하고 신나는 프로그램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지니 축제장은 박진감이 넘친다. 탱글탱글한 토마토가 팡팡 터지는 소리,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며 웃는 소리, 반지를 찾아 환호하는 소리가 축제장에 가득하다. 축제는 지역의 특산물인 토마토를 알리기 위해 토마토 생산농가가 직접 참여해 연다. 침체된 관광수요와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한몫할 것으로 보인다.
 
-위치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수피령로 22 (사내면)
-문의 : 033-440-2911~2  
-홈페이지: www.tomatofestival.co.kr
 
물놀이와 은어잡기를 함께, 봉화은어축제
 
청정자연을 대표하는 봉화 내성천에 은어가 펄떡펄떡 뛰는 여름이다. 8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 동안 낙동강 최상류 지류인 내성천 일원에서 '은어가 들려주는 여름날의 추억'이라는 테마로 봉화은어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17회째인 이 축제는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축제이자 강변 물놀이와 함께 갖가지 이색적인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여름축제다. 더위에 지친 피서객들은 강가에서 물놀이를 하며, 제철 은어를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봉화 반두잡이(사진=이강)
 
그 중 체험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은어반두잡이와 맨손잡기다. 은어 축제의 백미인 반두잡이는 긴 작대기에 그물을 잇댄 전통 어구인 반두로 물고기를 몰아잡는 전통방식의 물고기 잡이다. 낚시에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고기를 잡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최고다. 은어맨손잡이 체험도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매년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밖에도 은어를 테마로 한 '은어종이배 경연대회', 시원한 물 폭탄을 맞는 물난장 페스티벌, 수중달리기, 수중훌라후프 등으로 구성된 레크레이션인 '내성천워터워', 다양한 에어슬라이드와 풀장에서 즐기는 '워터펀파크'등은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랠 만한 시원하고 짜릿한 체험이 가득하다. 직접 잡은 은어를 즉석에서 구워먹는 은어숯불구이도 놓치지 말자. 임금님께 진상되던 봉화의 제철 은어를 별미로 맛볼 수 있다.
 
축제장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 볼거리로 재미를 더한다. 지역의 특산물인 봉화송이, 봉화한약우, 은어요리 전문식당도 마련되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농특산물도 판매된다. 은어주제관에는 다양한 민물고기와 함께 은어생태 관련 컨텐츠를 선보인다. 또 1급수의 청정자원을 활용한 축제인 만큼 생태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나비와 반딧불 생태체험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기자기한 재미가 묻어나는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의 가족체험행사와 유등, 토피어리 포토존, 트릭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다. 한편, 축제기간중 은어반두잡이와 은어맨손잡이 체험은 매일 3~5회 진행되며 체험 비용인 1만원 중 3000원은 상품권으로 되돌려준다. 실제 체험 비용은 7000원인 셈이다. 상품권은 봉화군의 음식점, 마트, 주유소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책이다.
 
-위치: 경북 봉화군 내성천 일원
-문의: 봉화군 청문화관광과(054-679-6311~3)
-홈페이지: www.bonghwafestival.com 
 
워터슬라이드 타며 시원한 쿨킥!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워터슬라이드를 타며 더위를 날려보자. 태권도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수련생과 일반 고객들을 위해 워터슬라이드를 마련했다. 초대형 '쿨킥 워터슬라이드'는 짜릿한 물놀이로 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하이킥' 할 수 있다. 쿨킥 워터슬라이드는 태권도원의 자연경사를 활용한 물놀이 시설이다. 길이 300m의 워터슬라이드 출발 지점에 서면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길다. '별 것 아니겠지'라는 생각은 잠시뿐이다. 튜브 위에 앉아 끝이 보이지 않는 슬라이드에 몸을 맡기면 마치 롤러코스터에 탑승한 기분이 드는데, 짜릿하고 상쾌하다. 말 그대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는 쿨킥이다.
 
태권도원 워터슬라이드(사진=이강)
 
워터슬라이드를 맘껏 즐기고 나면 출출해진다. 이럴 땐 별로도 조성된 '먹거리 존(ZONE)'으로 달려가 든든한 먹거리로 체력 보충을 하는 게 필수다. '먹거리존'에서 크로켓, 문어다리, 미국식 핫도그 등 다양한 먹거리를 간편하게 즐기고 태권도원을 둘러보며 든든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태권도원에서는 여름철 내내 상설로 이벤트존을 열고 있다. 태권도원의 T1경기장 주변에 조성된 이벤트존에서는 격파 체험, 물총 쏘기, 전통의상체험 포토존, 축구 에어바운스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름 놀이와 체험거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벤트를 즐기는 것 외에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쿨킥 워터슬라이드는 횟수별로 이용 금액이 상이하다. 종일권을 구입 시 영업시간 동안 슬라이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며 튜브도 무료대여할 수 있다. 또한 배포 전단지 할인권을 이용해 워터슬라이드 이용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태권도원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의 전단지를 출력해가는 경우에도 같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치: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482 태권도원
-문의: 태권도진흥재단 대외협력실(063-320-0114)
-홈페이지: www.tkdwon.kr
 
이강 여행작가 / 뉴스토마토 여행문화전문위원 ghang@hanmail.net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