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렛츠Go,Go)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용인 화운사 템플스테이
2015-05-21 06:00:00 2015-05-21 06:00:00
화운사 템플스테이는 도심권 접근성을 감안한 당일 맞춤형 템플스테이(1일 2만~3만원)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외국인 체험객을 대상으로 한국불교문화와 사찰교육 체험투어(Korean Buddhist Educational/Cultural Tour)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외국인 체험객들은 한국의 사찰에 대한 예절과 지식과 불교역사 교육, 경내 투어 등을 통해 한국불교의 역사 및 불교문화 이해하고, 참선체험, 종이연꽃 만들기, 소금 만다라 체험 등으로 불교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사찰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들은 모두 우리말과 영어로 진행된다. 외국인인 경우에는 영어, 내국인의 경우에는 우리말로 진행된다.
 
템플스테이 아생여당(사진=이강)
 
1박 2일과 2박 3일 과정의 주말 템플스테이는 주말 체험형과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성인 기준 1박2일 5만원, 2박3일 8만원). 스님과 함께 숲속포행 및 다담으로 지친마음을 치유하는 화운사 허심탄회(會) 템플스테이는 체험형으로 가족 단위 체험객에게 인기다. 발우공양, 소금만다라, 새벽예불, 너와나를 위한 108배, 숲속포행, 운력 등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일상에 쌓인 스트레스 복잡한 마음을 조용한 산사에서 휴식을 취하며 지낼 수 있다. 짜여 있는 시간 없이 자유롭게 휴식을 즐기실 수 있는 템플스테이다. 공양 시간을 제외한 시간은 모두 자율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화운사 템플스테이의 외국인 참가자 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접근성, 원어민 교육해설 등에 힘 입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템플스테이는 사전 예약이 필수다. 사찰에서 진행되는 템플스테이는 대부분 현대식 시설을 갖춘 공간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생활하기에 불편이 없다. 옷차림도 수련복을 지급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옷차림으로 간편하게 가면 된다. 단, 세면도구와 수건 등은 지참해야 된다.
 
홈페이지 : http://hwaunsa.templestay.com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33-1
예약 및 문의 : 031 - 335 - 2576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