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렛츠Go,Go)골라서 즐기는 재미..템플스테이 '아생여당'
2015-05-21 06:00:00 2015-05-21 06:00:00
템플스테이, 이제 자신에게 맞는 테마를 골라서 즐겨 보자.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지난 해 템플스테이 시즌2를 출시했다. 총 13개의 템플스테이를 4개의 테마로 한 새로운 템플스테이 브랜드 ‘아생여당’이다.
 
'아생여당'은 단순한 휴식이나 체험을 하던 기존 템플스테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진화된 브랜드를 표방한다. '아생여당'은 각각 위로, 건강, 비움, 꿈이라는 주제를 담은 아아(我我), 생생(生生), 여여(如如), 당당(堂堂) 등 4개의 하위 브랜드로 구성됐다.
 
(사진=이강)
현재 '아생여당'은 전국 사찰 중 13개 사찰에서 운영되며, 각 사찰의 환경과 역량에 따라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아(我我) 프로그램은 김제 금산사와 영동 반야사, 보은 법주사, 성주 심원사에서 운영하며, 생생(生生)은 동해 삼화사, 영암 도갑사, 양평 용문사, 산청 대원사에서 진행된다. 여여(如如)는 해남 미황사와 예산 수덕사에서, 당당(堂堂)은 양양 낙산사, 인제백담사, 용인 법륜사에서 운영되어 지고 있다.
 
아생여당 템플스테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사찰의 홈페이지 또는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 한국불교문화사업단 02-2031-2000)에 문의하면 된다.
 
이강 뉴스토마토 여행문화전문위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