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성완종 수사 새 국면…결정적 단서 사라진 CCTV
2015-04-24 17:11:05 2015-04-24 17:11:05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이 증거 인멸 부분에 수사력을  초점을 맞추면서 수사가 새 국면으로 들어서고 있다.
 
현재 의혹을 풀어줄 핵심 증거가 부족한 상황에서 폐기된 자료가 복원된 내용에 따라 결정적인 단서를 확보하고, 나아가 기존 리스트 인사 외에 수사 대상이 확대될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이완구 국무총리, 홍준표 경남지사 등 현재 우선 소환이 유력한 인물에 대한 검찰의 수사 진행이 더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특별수사팀은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박준호 전 상무와 이용기 비서실장을 연이어 소환해 조사하던 중 증거 인멸 혐의로 긴급 체포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특별수사팀은 이들이 지난 15일 경남기업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지기 전에 CCTV 등 관련 자료를 폐기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성 전 회장의 메모와 녹음 파일을 통해 의혹을 받고 있는 여권 인사 중 이완구 총리, 홍준표 지사 등은 수사 상황을 수시로 보고받거나 관계자를 회유했다는 정황도 나오면서 증거 인멸에 대해 압력을 행사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더하고 있다.
 
또한 특별수사팀은 경남기업에서 현금성 비자금이 조성된 후 사용된 과정을 기재한 장부 등 증거물를 은닉한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수사팀 관계자는 "증거 인멸 관련자를 계속해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면서도 경남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느냐는 질문에는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사진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ewigj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