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정치, '성완종 장부에 야당포함' 보도에 반발
SNS상 실명 거론 의원 "소설"..법적 조치 예정
2015-04-17 17:21:25 2015-04-17 17:21:25
[뉴스토마토 한고은기자] 복수의 야당 의원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로비 장부'에 포함돼있다는 보도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전형적 물타기 수법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17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오늘 아침 '여야 인사 14명 성완종 장부 나왔다'는 조선일보 기사를 주목한다"며 "사안의 본질을 흐리려는 검찰의 치고 빠지시기식 언론 플레이가 또 시작된 게 아닌가 하는 강한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검찰 수사는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현 정권 실세들의 혐의부터 철저히 가려내는 데 우선 집중돼야 하며 야당도 있더라라는 카더라식의 기사를 흘리는 것은 현 정권에 쏠린 따가운 시선을 돌려보려는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완구 국무총리의 거짓말을 뒤집는 새로운 증언과 증거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증거 인멸을 시도한 사실까지 드러나고 있다”며 이 총리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한편, 조선일보 보도 이후 SNS 상에서 일부 야당 의원이 실명으로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 당사자 중 한 명인 새정치연합 추미애 의원은 '소설'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해당 보도에 대해 언론중재위 제소 및 명예훼손 고소 등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지난 15일 대정부질문이 열린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성완종 리스트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