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늘의 날씨)오후에 '비 또는 눈'..기온 '뚝'
2015-03-03 08:00:10 2015-03-03 08:00:10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오늘 오후부터 전국적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비가 그친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흐리고 아침에 서울, 경기도와 전남해안,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늦은 밤에 그치겠다.
 
강원영서북부와 강원산간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비가 그친 뒤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강원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서울,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리고 서해5도에는 비가 오겠고, 아침에는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도 눈 또는 비가 오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 점차 그치겠으나, 경기남부 일부지역에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경기북부에는 눈이 다소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기온에 따라서 쌓일 가능성이 있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4도에서 영상 6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서해안에는 낮부터 점차 바람이 강해져 밤부터 내일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며,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자료=기상청)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오전에 1.0~2.5m, 오후에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서울, 인천, 경기남부, 서해5도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 경기 북부 지역의 예상 적설량은 1~3cm, 예상 강수량은 5~20mm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