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리랑 블로그 '아리랑 아라', 12월 중 오픈
2014-12-26 10:03:17 2014-12-26 10:03:17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아리랑에 대한 종합 정보를 담은 블로그 '아리랑 아라(www.ariranginfo.kr)'가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된다.
 
문화재청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블로그 '아리랑 아라'를 올해 12월 말부터 본격 개방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블로그는 양 단체의 '아리랑' 관련 사업 결과물을 집약한 것으로, ▲ 정선·밀양·진도 등 지역별 아리랑의 종류와 특성이 담긴 영상과 음원을 소개한 '대한민국 방방곡곡 아리랑' ▲ 다양한 음악적 형태의 아리랑을 수록한 '아리랑 악보집' ▲ 세계와 한국의 유명 음악가들이 국악 명인들과 협연한 '세계인의 노래, 아리랑', 'K-STAR 아리랑' 등이 담겨 있다.
 
블로그 이름인 '아리랑 아라'는 '아리랑의 바다'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바다처럼 넓게 아리랑의 정보를 담겠다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서비스를 준비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관계자는 "아리랑에 대한 정보를 단순 키워드 검색이 아닌 콘텐츠 검색을 통해 서비스하려고 한다"면서 "종합적인 아리랑 정보 제공을 위해 앞으로 영상, 음원, 사진, 도서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블로그, 지식백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집약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아리랑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식, 그리고 접근성을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재청은 이후에도 아리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추가하고, 외국어 서비스를 더해 아리랑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문화재청)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