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늘의 날씨)전국 차차 흐려져..밤에 '많은 눈'
2014-12-19 09:43:51 2014-12-19 09:43:51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오늘은 전국이 낮부터 차차 흐려져, 밤사이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19일 기상처에 따르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차차 흐려지겠다.
 
저녁에 서해안과 제주도부터 눈 또는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그 밖의 지방으로 점차 확대되겠다.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낮 동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서해안에는 밤에 천둥,번개와 함께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다.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특히,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대기 하층으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같은 지역 내에서도 눈과 비가 다르게 내리는 등 강수형태의 변화와 적설의 차이가 크겠다.
 
일부 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아침에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낮아 춥겠다.
 
기사청 관계자는 "수도관 동파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며, "기온이 떨어지면서 그 동안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3도로 어제보다 높겠다.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오전에 0.5~2.0m, 오후에 1.0~2.5m로 점차 높아지겠다.
 
경기 북부 지역의 예상 적설량은 5~10cm, 서울과 인천, 경기남부는 2~7cm, 서해5도는 1~5cm다.
 
(자료=기상청)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