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소프트캠프, 내부정보 유출방지 사업 강화
2014-11-25 15:40:32 2014-11-25 15:40:35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기업용 DRM(Digital Right Management) 전문기업 소프트캠프가 DRM 관련 제품 다각화를 통해 내부정보유출방지 사업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소프트캠프는 기존 주력 사업인 문서 DRM에서 영역 DRM,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DRM 등의 더 진화된 차세대 DRM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을 통해 사업을 강화하고, 고객층을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빅데이터 환경과 대량의 고객정보 및 산업기밀 유출 위협 등 대용량의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유출 방지 방안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대용량의 불특정 데이터에 DRM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소프트캠프는 기존 문서 DRM의 한계를 극복한, 진화된 영역 DRM 솔루션 'S-Work(에스워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04년 출시한 영역보안 제품에 사용권한 강화, 개인정보검색 등 DRM 기능을 강화됐다.
 
소프트캠프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저장 영역간의 안전한 정보 공유와 협업활동을 원활하게 지원해 주기 때문에 올해 가장 이슈가 되었던 외주 협력사에 의한 대량의 데이터 유출 방지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회사는 기업의 중요정보 보호와 지식 자산화로 주목 받고 있는 문서중앙화 제품 'MAXEON(맥시온)'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문서 DRM과 결합하여 중앙 저장소에서 저장 및 유통되는 모든 문서를 암호화하기 때문에 정보 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해 주는 것은 물론 기업의 모든 업무 문서를 100% 자산화 시켜준다.
 
아울러 소프트캠프는 사업적으로도 SK텔레콤 T비즈포인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중소규모의 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문서 DRM 솔루션 'T 비즈포인트 Cloud DRM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층을 확대한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정보유출의 주체와 경로, 분야가 다양화 되고 있고 그에 따라 고객의 니즈도 변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영역 DRM 출시와 같이 소프트캠프의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진화된 차세대 DRM 솔루션들을 출시하여 정보유출방지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차세대 DRM 제품.(사진제공=소프트캠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