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정치 "檢, 야당 옳아매기 수사 좌시 않을 것"
2014-11-24 16:26:17 2014-11-24 17:53:29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야당 의원들을 대상으로 표적수사를 벌이고 있는 검찰에 대해 정치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24일 김성수 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국회의원의 4분의 1인 34명이 검찰의 수사선상에 올라있다"며 "유례 없는 법 적용과 피의사실 공표 등 짜 맞춘 듯한 검찰 수사는 야당 정치인에게 올가미를 씌우려는 정치적 의도가 분명하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검찰이 합법적인 정치후원금을 '후원금 쪼개기'라고 꼬투리 잡고 있지만 전혀 대가성을 입증하지 못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야당 탄압 수사라고 주장했다.
 
특히 새누리당의 경우 불법적으로 흘러들어가고 있는 정치후원금은 외면한채 야당 탄압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검찰의 행태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두 살짜리에게 고액 후원금을 받은 단체장도 고액기부로만 1억원의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도 검찰은 본체만체 하고 있다"며 "야당 의원에 대한 소액 후원금만 사사건건 트집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정치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된 소액 기부제도의 싹을 짓밟으려는 검찰의 행태라며 강하게 항의하고 나섰다.
 
특히 최근에는 권선택 대전시장 캠프에 대한 검찰 수사가 '기획수사'와 '피의사실공표' 등 야당소속 단체장에 대한 과잉수사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상식적이지도 않고 법적으로도 적절치 않은 검찰의 수사는 권선택 대전시장을 옭아매기 위한 철저한 기획수사로 볼 수밖에 없다"며 "야당을 겨냥한 무리한 수사와 형평성에 어긋난 검찰권 남용에 대해 당력을 집중해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