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親李 김태호 "4자방 국정조사 거부한다"
2014-11-24 10:42:15 2014-11-24 10:42:25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친이계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야당의 4자방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거부의사를 강력히 밝혔다.
 
김 의원은 24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단호히 말씀드리지만 우리 여당은 이른바 야당의 4자방 국정조사 요구를 단호히 거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것을 수용하면 내년 일년 내내 또 정쟁으로 시간을 보낼 것"이라며 "야당이 주장하는 4대강, 자원외교 등은 이미 상임위 활동이나 국정감사를 통해서 밝힐만큼 밝혔으며 야당의 발상은 설득력이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4자방 국정조사에 대해 야당이 주장하는 내용이 국감과 별다른 내용이 없으며 계속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것은 결국 또 정쟁 정국을 주도하겠다는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지난해 있었던 국가정보원 댓글의혹 사건 국정조사와 올해 세월호 참사 국정조사 등을 예로 들며 "결국 야당은 자기 정파적 논리 주장만 되풀이하다가 국력과 예산만 낭비했으며 이번에도 결과가 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들어 제대로 일 한번 못해봤다. 내년 한해는 큰 선거가 없는 해로, 박근혜 정부가 그동안 밀린 국정현안인 경제살리기 등 일을 제대로 할 소중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일 새누리당 이인제 최고위원은 4자방 국정조사 실시를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김무성 대표는 개인적인 의견일 뿐 당론이 아니라며 진화에 나선 바 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