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무성 "예산안 법정처리 12월2일 데드라인"..강행 시사
2014-11-24 10:24:41 2014-11-24 10:24:51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다음달 2일 예산안 강행처리를 거듭 시사했다.
 
김 대표는 24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12월2일 데드라인에 맞춰 전력질주해서 여당은 물론 야당 모두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로 만들길 바란다"며 "법정시한을 지키는 것이 국민과의 약속이자 국회에 대한 국민의 신뢰 회복의 시발점"이라고 밝혔다.
 
이완구 원내대표도 예산안 법정처리는 헌법과 국회선진화법에 따른 국회의 책무라며 김 대표를 거들었다.
 
이 원내대표는 "예산안 문제를 놓고 법인세 인상 등 다른 문제를 연계하는 야당의 주장은 인정할 수가 없다"며 "상임위 예비심사는 다 마쳤고 예결위도 심사기한을 충분히 갖고 쉬는 날에도 밤 늦게까지 심사에 임하기 때문에 현재 상황으로는 11월 30일까지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오는 12월 2일 예산안 처리가 국회선진화법의 바로미터고 그 시작일 될 것이라며 어떤 협상도 없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햤다.
 
이 원내대표는 "관련법에 여야 원내대표 합의하에 연기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지만 절대로 그런 경우는 없을 것임을 천명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인권법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10년간 묵혀온 북한인권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인류보편적 가치인 인권보호에 대한 단호한 결의를 보여줘야 한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가 이날 북한인권법 상정하고 본격 심사에 착수하는 것과 관련해 "지금이 여야 합의로 북한인권법을 통과시킬 최적의 타이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문희상 새정치연합 비상대책위원장께서도 공식적으로 또는 저와의 개인 대화 중 북한 인권에 대해 우려를 많이 표명했고 또 일부 수정을 통한 북한인권법 처리에 공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