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한체육회, 핀란드와 동계 스포츠 향상 협력방안 논의
2014-11-20 20:35:12 2014-11-20 20:35:12
◇김정행 대한체육회장(왼쪽), 수산나 라흐까모 핀란드올림픽위원회 부위원장.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김정행 대한체육회장은 20일 올림픽회관 13층 집무실에서 수산나 라흐까모 핀란드NOC 부위원장의 예방을 받고 동계스포츠 경기력 향상을 위한 두 나라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수산나 라흐까모 핀란드NOC 부위원장은 전날 주한 핀란드 대사관저에서 있었던 알렉산더 스툽 핀란드 총리와 김정행 대한체육회장간의 회담에서 논의된 두 나라 스포츠교류 협력방안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예방에서 라흐까모 부위원장은 핀란드의 동계스포츠의 경기력 수준과 동계시설 인프라에 대해 설명했다. 김정행 회장은 평창 프로젝트와 설상종목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핀란드NOC가 지원 가능한 사항, 동계올림픽 대비 훈련기간중 핀란드의 협력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대한체육회와 핀란드NOC는 오늘 논의된 협력방안을 계속 발전시켜 내년부터 구체적인 동계스포츠 교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라흐까모 부위원장은 이날 예방에서 매년 전 세계 53개국의 아이스하키 지도자, 선수들이 참가해 아이스하키 발전을 주제로 이론, 실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비에루마키 하키발전캠프와 세계 최초의 실내 스키트랙과 측정 시스템을 완비한 보우가티 실내 스키센터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체육회와 핀란드NOC는 앞서 지난 2월 러시아 소치에서 체결한 체육교류협력 양해각서(MOU)에서 양국 NOC임직원 지식교환 및 방문 장려, 선수 지도자 연구원 및 학생간 교류 추진, 스포츠기술과 코칭 관련분야 협력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