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정치 "김무성, 개헌파동으로 몸 낮췄나..실망"
"'복지과잉으로 경제위기' 주장 황당"
"지방재정 강화 주장 정부에 반해..신뢰성 없어"
2014-10-30 11:45:43 2014-10-30 11:45:43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양당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열린 30일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연설에 대해 "우리사회와 국민의 고통에 대한 진단도 위기탈출을 위한 해법도 잘못 찾은 실망스러운 내용"이라고 논평했다.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김 대표답지 않게 평소 소신은 온데간데 없고 정부의 주의·주장을 되풀이한 느낌"이라며 "개헌 파동으로 몸을 낮춘 여당대표의 연설"이라고 평가했다.
 
"이제서야 복지정책을 펼치기 시작한 우리나라가 벌써 복지 과잉으로 경제가 위기라니 황당하기까지 한 그릇된 인식"이라며 "김 대표는 부자감세 철회와 법인세 정상화 등 재벌과 특권층에 대한 고통 분담은 외면한 채 또 다시 서민들에게만 고통 분담을 강요했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가 "지방재정을 튼튼히 하고 지방발전정책을 펼치겠다. 중소상공인을 위해 경제민주화를 또 다시 추진하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 김 대변인은 "이러한 김무성 대표의 주장은 정부여당의 행태와는 정반대라서 도무지 믿음이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김 대표는 서비스산업 발전이라는 미명하에 온 국민이 반대하는 의료 영리화를 강행할 뜻을 피력했다"며 "국민이 반대하는데 밀어 붙이는 것은 오만이다. 민심과 동떨어진 주장에 야당은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또 김 대표가 "정치혁신의 차원에서 국회선진화법을 다시 생각해볼 때가 됐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자신들이 앞장서서 만든 국회 선진화법을 부정한 것은 다수당이 가진 거대의석을 힘 삼아 의회 독재를 펼치고 싶은 야욕을 드러낸 것"이라고 우려했다.
 
다만 '오픈프라이머리' 도입과 대표회동 정례화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29회 제7차 본회의에서 국정에 관한 교섭단체대표연설을 하고 있다.ⓒ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