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사람인, 소비자의 선택 4년째 취업포털 부문 대상
2014-10-30 09:58:14 2014-10-31 13:49:01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에이치알이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이 ‘2014 소비자의 선택’ 취업포털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전국(제주 제외)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사람인은 41.8%로 소비자가 선택한 취업포털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람인 관계자는 "가장 큰 비결은 혁신에 있다"며 특히, 최적의 정보를 찾아주는 업계 최초의 매칭 서비스를 꼽았다.
 
쇼핑몰에서 개인의 쇼핑패턴에 맞춰 선호하는 상품정보를 집어내듯, 이용자들의 사이트 내 구인,구직 패턴과 선호도 등을 분석해 맞춤 인재,채용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올 초에는 ‘매칭 연구소’를 설립해 전문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더욱 고도화된 매칭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다.
 
사람인은 공채를 준비하는 구직자들은 ‘공채의 명가’를 통해 특화된 채용정보와 면접족보 등 취업준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기업은 채용전형관리 시스템 ‘등용문 3.0’ 서비스와  ‘인적성검사 VQ’를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은  업계 최초로 이력서 작성 기능 및 입사지원 시 필요한 파일을 휴대폰에서 바로 첨부하는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는 등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인은 "방문자수는 38개월 연속 업계 1위(코리안클릭 월간 일평균 기준), 네이버와 구글 트렌드지수도 2012년 이후 업계 1위를 유지하는 중"이라며 "취업난의 원인이 되는 정보 불균형과 미스매칭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서 다각도로 접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9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 남윤호 중앙sunday 국장(왼쪽), 남광현 사람인 팀장(오른쪽)이 시상식이 끝난 뒤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 제공=사람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