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정치연합 "한국안보 구멍, 軍피아는 영전보장"
2014-10-23 14:47:44 2014-10-23 14:47:44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방위산업에 비리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박근혜 정부의 책임을 놓고 정치권의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
 
23일 새정치민주연합은 "방산업체를 뒤덮은 군피아 낙하산 때문에 안보무능이 드러났다"며 "방산비리에 한심스럽게 대응하는 정부가 국민불신을 자초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정치연합은 최근 통영함과 상륙장갑차 등 전시에 필수적으로 사용될 군수품들이 각종 비리에 찌들어 불량으로 전락해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폐기처분 될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통영함은 단한차례 출항도 하지 못한채 무용지물이 됐고, 복합소총은 자석만 대도 자동으로 발사되는 등 최근 국감을 통해 불량 군수품의 진실이 하나둘씩 드러나고 있다.
 
상륙장갑차는 파도에 잠겼고, 방탄복은 실험 결과 북한 소총에 쉽게 뚫려 사실상 무용지물이었다.
 
이같은 상황을 자초한 것은 이른바 군피아로 지목됐다.
 
새정치연합에 따르면 통영함 비리를 책임져야할 당시 방사청 함정사업부장 황기철씨는 해군참모총장으로 승진했다.
 
방위사업청장 노대래 전 청장은 공정거래위원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등 사실상 영전을 보장 받고 있는 상황이다.
 
새정치연합은 "방산업계 진출한 선배와 군 복무 중인 후배간의 검은 공생관계를 끊는 정부의 특단이 없다면 부실과 비리로 인한 대한민국 안보불량은 개선 불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