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양희 장관 "단통법 보완할 점 찾고 있다"
2014-10-22 13:20:59 2014-10-22 13:20:59
◇최양희 미래부 장관이 ITU전권회의 본회의에 참석했다.(사진제공=미래부)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단통법은 일단 법이고 제도기 때문에 시장의 움직임과 개인 소비자가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시간을 두고 봐야 합니다. 조금 빠른 결과를 원한다는 얘기가 많기때문에 가능하다면 (단통법을)이리저리 살피고 있는 측면은 있습니다"
 
최 장관은 22일 '2014 ITU전권회의'가 열리고 있는 부산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시장 상황을 좀 지켜봐달라는 당부와 동시에 단통법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원성이 많은 것을 감안해 보완할 부분에 대해서도 찾고 있다는 뜻을 내비친 것.
 
이어 최 장관은 "기업들이 무조건적으로 높은 이윤만을 추구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기업들이 하루 이틀만 장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들과 좋은 관계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이동통신사와 제조사 등과 함께 가계통신비 절감이나, 휴대폰 가격 인하 등의 협의를 통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잠재울 해결책을 찾아보겠다는 의미로 관측된다.
 
또 최양희 장관은 좋은 취지로 시작한 단통법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이 안된 주장들도 더러 있다며 억울한 감정도 토로했다.
 
최 장관은 "통신요금, 단말기 가격, 지원금 등에서 여러지적이 나오는데,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지 않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다"라면서 "효과가 나오고 있는 부분과 안나고 있는 부분을 파악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향후 정확한 정보 드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