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유플러스, 간편결제 '페이나우' 계좌이체 결제 추가
2014-10-01 11:21:48 2014-10-01 11:21:48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초간편 안전결제 서비스 '페이나우(Paynow)'에 계좌이체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페이나우'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절차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기존 '페이나우'에서 이용 가능했던 신용카드(신한/BC/하나SK)와 휴대폰 결제에 이어, 실시간 은행 계좌이체 결제(우리/국민/NH농협)를 추가함에 따라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 더 다양해졌다.
 
정부의 전자상거래 결제 간편화 방안 발표 이후 주된 결제 방식으로 주목받은 신용카드 간편결제 이외에 전자상거래 결제의 약 30%를 차지하는 실시간 계좌이체나 가상계좌 등의 간편결제 수요도 높다는 점을 감안한 결정이다.
 
기존 계좌이체나 가상계좌를 통한 결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간편한 신용카드 결제와 달리 소액을 결제할 때도 공인인증서는 물론 보안카드까지 필요해 결제 과정이 더 복잡했다.
 
하지만 '페이나우'에서 우리/국민/NH농협의 출금계좌를 결제 수단으로 미리 등록해두면 10만여개의 온라인과 모바일 가맹점에서 계좌번호 입력 없이 자체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계좌이체 결제가 가능하다.
 
또 '페이나우'에서 계좌이체 결제를 이용하면 연말정산 시 현금영수증 발급으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페이나우'가 추가한 3개 은행의 결제 계좌는 전체 은행거래 이용자의 60%에 해당하며 계좌이체 결제를 확대 제공한다는 방침 아래 연내 주요 은행으로 확대를 할 예정이다.
 
백영란 LG유플러스 e-Biz 사업담당 상무는 "계좌이체 결제는 신용카드 사용을 선호하지 않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신용카드 대비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정산주기 때문에 가맹점들 역시 원하고 있는 결제 수단"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초간편 안전결제 서비스 '페이나우(Paynow)'에 계좌이체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