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IS, 두번째 미국인 기자 참수 영상 공개
2014-09-03 06:56:25 2014-09-03 07:00:58
[뉴스토마토 조윤경기자] 이라크 수니파 반군 세력인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를 참수하는 영상을 인터넷에 배포했다. 미국인 기자 제임스 라이트 폴리의 참수 장면을 공개한 지 2주 만이다.
 
2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인터넷에 배포된 '미국에 대한 2번째 메시지'라는 제목의 동영상에는 오렌지색 낙하산복을 입은 소트로프가 IS 전사에 참수당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소트로프는 동영상에서 참수당하기 전 카메라를 향해 "당신들은 내가 누구이고 내가 여기 왜 있는지를 알 것"이라고 말했다.
 
검은 옷과 복면을 착용한 IS전사는 소트로프를 참수하기 전 "오바마, 이슬람 국가를 향한 당신의 오만한 외교 정책 때문에 내가 돌아왔다"며 "오바마는 물러나고 우리를 이대로 내버려두라"고 언급했다.
 
IS전사는 이번 동영상에서 세 번째 인질인 영국인 데이비드 카우손 해인즈를 살해하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미국 백악관은 동영상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31세인 소트로프는 타임과 포린폴리시 잡지 등에 기사를 송고하는 프리랜서 기자로 작년 8월 시리아에서 IS에 납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20일 IS가 폴리 기자를 참수하는 동영상에도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IS가 공개한 스티븐 소트로프 참수 영상(사진=로이터통신)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