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물티슈 독성물질 논란에 '시끌'..몽드드·수오미 '정면 반박'
2014-08-31 10:47:34 2014-08-31 10:51:44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물티슈가 또 다시 독성물질 논란에 휘말리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한 언론매체에서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을 정도의 치명적인 유해물질이 물티슈 보존제로 쓰이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해당업체들이 정면 반박하며 맞서고 있다. 밥적대응까지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보도가 나온 이후 소비자들의 항의와 환불 요청이 빗발치면서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주장이다.
 
지난 30일 한 매체는 대다수 물티슈 업체가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유해한 화학성분으로 알려진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질인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지난해 8월부터 사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물티슈 업계 1, 2위로 불리는 몽드드와 호수의 나라 수오미가 가장 먼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직접 지목하기도 했다.
 
보도가 나간 이후 해당 물티슈 업체들은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입장을 밝히며 진화에 나서느라 진땀을 흘리고 있다.
 
몽드드 측은 "CMIT와 MIT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치명적일 수 있다는 학회 보고자료나 실험결과가 없음에도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몽드드와 호수의나라수오미 두 업체가 가장 먼저 사용했는지에 대한 근거 자료가 제시되지 않았으나 기자의 임의적인 판단으로 인해 두 업계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기재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오보에 의해 소비자들과 몽드드 브랜드에 불미스러운 상황을 제공한 언론사는 적극적으로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오미도 소비자 커뮤니티에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는 미국 비영리단체인 EWG에서 안전하다는 등급을 받은 보존제"라며 "실제 유아와 성인의 건성피부에 사용되는 유명 영양크림에도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지난달 식품함유성분으로만 이뤄진 보존제의 테스트가 완료됨에 따라 8월 이후 생산분부터 순둥이 물티슈 전 제품의 보존제가 변경됐다"며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은 안전한 제품"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